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게임

파이널 판타지 6(Final Fantasy 6) 공략 - 4(스토리 2부)

 

2부.갈라진 세계

 

 

1장.무인도

세리스와 시드󰠜󰠜󰠜󰠜󰠜󰠜󰠜󰠜󰠜󰠜󰠜󰠜󰠜󰠜󰠜󰠜󰠜󰠜󰠜󰠜󰠜󰠜󰠜󰠜󰠜󰠜󰠜󰠜󰠜󰠜󰠜󰠜󰠜󰠜󰠜󰠜󰠜󰠜󰠜󰠜󰠜󰠜󰠜󰠜󰠜󰠜󰠜󰠜󰠜󰠜󰠜󰠜󰠜󰠜󰠜󰠜󰠜󰠜󰠜󰠜󰠜󰠜󰠜

 

마대륙에서 제국과 사투를 벌인지도 1년. 파괴된 비공정에서 떨어진 세리스는 시드에게 구원을 받아 바다 한가운데 무인도에서 절망의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던 어느날, 병에 지친 시드는 결국 숨을 거두게 되고 희망을 잃은 세리스는 북쪽 절벽에서 몸을 던지고 만다. 그러나, 목숨을 잃지 않은 채 해안으로 다시 밀려온 세리스는 시드가 남겨논 편지를 보고 난로 뒤로 통하는 비밀 통로에서 뗏목을 발견하여 무인도를 탈출하게 된다.

 

시드에게 생선을 먹이자󰠚󰠚󰠚󰠚󰠚󰠚󰠚󰠚󰠚󰠚󰠚󰠚󰠚󰠚󰠚󰠚󰠚󰠚󰠚󰠚󰠚󰠚󰠚󰠚󰠚󰠚󰠚󰠚󰠚󰠚󰠚󰠚󰠚󰠚󰠚󰠚󰠚󰠚󰠚󰠚󰠚󰠚󰠚󰠚󰠚󰠚󰠚󰠚󰠚󰠚󰠚󰠚󰠚󰠚󰠚󰠚󰠚󰠚

시드가 침대에 누운후 바닷가로 나가서 물고기를 잡아 시드에게 주자. 몇번씩 그것을 반복하면, 결국엔...

󰠚󰠚󰠚󰠚󰠚󰠚󰠚󰠚󰠚󰠚󰠚󰠚󰠚󰠚󰠚󰠚󰠚󰠚󰠚󰠚󰠚󰠚󰠚󰠚󰠚󰠚󰠚󰠚󰠚󰠚󰠚󰠚󰠚󰠚󰠚󰠚󰠚󰠚󰠚󰠚󰠚󰠚󰠚󰠚󰠚󰠚󰠚󰠚󰠚󰠚󰠚󰠚󰠚󰠚󰠚󰠚󰠚󰠚󰠚󰠚󰠚󰠚󰠚󰠚󰠚󰠚󰠚󰠚󰠚󰠚󰠚

 

 

2장.매쉬의 행방

케프카의 심판󰠜󰠜󰠜󰠜󰠜󰠜󰠜󰠜󰠜󰠜󰠜󰠜󰠜󰠜󰠜󰠜󰠜󰠜󰠜󰠜󰠜󰠜󰠜󰠜󰠜󰠜󰠜󰠜󰠜󰠜󰠜󰠜󰠜󰠜󰠜󰠜󰠜󰠜󰠜󰠜󰠜󰠜󰠜󰠜󰠜󰠜󰠜󰠜󰠜󰠜󰠜󰠜󰠜󰠜󰠜󰠜󰠜󰠜󰠜󰠜󰠜󰠜󰠜󰠜󰠜󰠜󰠜

 

뗏목을 타고 표류하던 세리스는 제국의 해안에 도착하게 되고, 마을에서 그동안에 대하여 이야기를 듣게 된다. 케프카는 스스로 신이라 칭하고 자신의 탑을 세우고 삼투신의 힘을 이용하여 신판의 빛이라는 강력한 마력을 이용하여 자신에게 반대하는 마을을 폐허로 만들고 있었다. 잃어버린 동료를 찾아 여행을 계속하던 세리스는 센 마을에서 무너지는 집을 버티고 있는 매쉬를 찾게 된다. 매쉬는 5분동안 버틸수 있으므로 그 동안 집안에 갖혀있는 어린아이를 구해내야 한다.

 

이 때에는 ‘석화’를 피할수 있는 액세서리를 장착하고 빠른 시간내에 어린아이를 구하고 아이템도 챙겨야 한다. 비교적 얻기 힘든 아이템(블래드 소드 등)이 많이 있으므로 놓치지 말도록 하자. 블래드 소드는 적의 HP를 흡수하는 검인데 언데스 몬스터에게는 반대의 효과가 되므로 조심해야만 한다.

 

 

3장.힘을 잃은 티나

고아들의 엄마󰠜󰠜󰠜󰠜󰠜󰠜󰠜󰠜󰠜󰠜󰠜󰠜󰠜󰠜󰠜󰠜󰠜󰠜󰠜󰠜󰠜󰠜󰠜󰠜󰠜󰠜󰠜󰠜󰠜󰠜󰠜󰠜󰠜󰠜󰠜󰠜󰠜󰠜󰠜󰠜󰠜󰠜󰠜󰠜󰠜󰠜󰠜󰠜󰠜󰠜󰠜󰠜󰠜󰠜󰠜󰠜󰠜󰠜󰠜󰠜󰠜󰠜󰠜󰠜󰠜󰠜󰠜

 

한편, 전에 바다속으로 통과 하였던 뱀의 길이 세계가 갈라지는 충격으로 바다위로 떠오르게 된다. 이 길을 통해 피가로 쪽이나 야수원 쪽으로 건너갈 수 있다. 야수원 쪽의 모브리스 마을에는 티나가 고아들과 함께 숨어 살고 있다. 모브리스는 세계가 갈라지는 충격으로 마을 전체가 멸망하고 아이들과 연인 사이인 카타리나와 젠만이 살아 남았던 것이다.

한편, 마을은 거인 몬스터인 ‘훔바바’의 공격으로 위기를 맞게 되는데 이를 막으려고 나선 티나는 힘없이 패배하고 세리스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 한게 된다. 그러나 티나는 더 이상 싸울힘이 없다며 동료가 되기를 거부하고 만다.

 

 

◆보스 : 훔바바

 

이 보스는 매쉬의 메테오 스트라이크로 공격하면서 시간의 여유를 만든다. 세리스는 마봉검보다는 회복마법을 활용하자.

 

 

4장.두목이 된 에드가

피가로의 위기!󰠜󰠜󰠜󰠜󰠜󰠜󰠜󰠜󰠜󰠜󰠜󰠜󰠜󰠜󰠜󰠜󰠜󰠜󰠜󰠜󰠜󰠜󰠜󰠜󰠜󰠜󰠜󰠜󰠜󰠜󰠜󰠜󰠜󰠜󰠜󰠜󰠜󰠜󰠜󰠜󰠜󰠜󰠜󰠜󰠜󰠜󰠜󰠜󰠜󰠜󰠜󰠜󰠜󰠜󰠜󰠜󰠜󰠜󰠜󰠜󰠜󰠜󰠜󰠜󰠜󰠜

 

뱀의 길을 따라 북쪽으로 쭉 따라가면 항구 니케아가 나오는데 이곳에는 놀랍게도 도적단과 그들의 두목이 된 에드가를 만날수 있다. 그러나 에드가는 왠일인지 세리스를 모르는체 하며, 도둑들과 어떤 일을 모의하고 있는 것 같이 보인다.

 

한편 마을 사람들에 의하면 사막을 이동하던 피가로 성이 고장을 일으켜 사막속에 갖혀 있다고 한다. 도둑들을 따라서 피가로 쪽으로 이동하던 세리스 일행은 동굴을 통해서 피가로 성으로 들어가게 된다.

성의 기관부에서 에드가와 만난 일행은 에드가가 피가로 성을 구하기 위하여 도둑들을 이용했음을 알게 된다. 피가로 성의 보물을 그들에게 잃는대신 더 중요한 피가로 성과 신하들을 구하게 된 것이다.

 

◆보스 : 척수

 

이 보스와 싸울때 주의할 점은 각각 3마리의 약점이 서로 다르다는 점. 그러나 한마리씩 쓰러뜨리는것 보다는 같은 공격마법으로 연속해서 공격해 쓰러뜨리는것이 효과적 이다.

 

 

5장.셋져의 꿈

최고속의 비공정 ‘팔콘’부활!󰠜󰠜󰠜󰠜󰠜󰠜󰠜󰠜󰠜󰠜󰠜󰠜󰠜󰠜󰠜󰠜󰠜󰠜󰠜󰠜󰠜󰠜󰠜󰠜󰠜󰠜󰠜󰠜󰠜󰠜󰠜󰠜󰠜󰠜󰠜󰠜󰠜󰠜󰠜󰠜󰠜󰠜󰠜󰠜󰠜󰠜󰠜󰠜󰠜󰠜󰠜󰠜󰠜

 

에드가를 동료로 하여 피가로 성을 코린겐의 마을앞으로 이동시키자. 코린겐 마을의 술집에 셋져가 있다. 셋져는 이런 시대에선 자신의 꿈을 이루지 못한다며 술에 빠져 있지만 일행이 “이런 세계에서야 말로 꿈을 다시 찾아야 한다.”라고 말하자 그 말에 셋져가 다시 일어섰다.

셋져는 ‘다릴의 묘’에 있는 세계에서 제일 빠른 비공정인 ‘팔콘’을 부활 시키겠다고 한다.장소는 게임상에서 보여주는대로 남서쪽에 있다.

다릴의 묘는 스위치를 조작해서 미로를 돌파해야 하므로 모든 스위치를 찾자. 또 왼쪽에 지하 3층에는 비밀 통로가 있으며 경험치를 두배로 주는 악세서리가 있다. 보물상자에 있는 적도 주의하자.

 

◆보스 : 듀라한

 

이 보스는 청마법인 ‘레벨? 홀리’를 사용해 온다. 이것을 조심하며 매쉬의 ‘메테오 스트라이크’같은 기술로 공격한다.

 

드디어 팔콘이 있는 곳까지 왔다. 팔콘의 원주인 이었던 다릴은 셋져의 옛 애인(?)이었는데 사고로 인해 죽은 것이었다. 그후 팔콘과 함께 이 묘에 보관되었던 것이다.

일행이 팔콘을 출동한 동시에 비둘기가 팔콘의 옆을 지나간다. 세리스는 갑자기 비둘기가 날아가는 방향에 동료가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든다고 말해 팔콘으로 그곳으로 가게 된다. 그 장소는 마란다 마을이다.

 

 

6장.카이엔의 심정

카이엔이여! 또 다시!󰠜󰠜󰠜󰠜󰠜󰠜󰠜󰠜󰠜󰠜󰠜󰠜󰠜󰠜󰠜󰠜󰠜󰠜󰠜󰠜󰠜󰠜󰠜󰠜󰠜󰠜󰠜󰠜󰠜󰠜󰠜󰠜󰠜󰠜󰠜󰠜󰠜󰠜󰠜󰠜󰠜󰠜󰠜󰠜󰠜󰠜󰠜󰠜󰠜󰠜󰠜󰠜󰠜󰠜󰠜󰠜󰠜󰠜󰠜

 

마란다 마을에는 로라라는 아가씨가 있는데 전에 모브리스 마을에서 비둘기 편지를 전해 주던 바로 그 병사의 애인이다. 그러나, 모브리스 마을은 파괴되었는데, 놀랍게도 아직도 그 병사와 편지를 계속 주고 받은것 같다.

다시, 집옆에 있는 비둘기를 날려주면 비둘기는 조조 마을 쪽으로 사라지고 티나들은 다시 그 비둘기를 따라 조조 마을로 가면 비둘기가 어떤 건물의 옥상으로 사라지는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그곳의 문은 잠겨 있어서 들어갈 수가 없는데 마을 북쪽의 상인에게 열쇠를 살수 있다. 열쇠로 문을 통과하면 산악지대가 나오는데 이곳에서 카이엔을 만날수 있다. 카이엔은 자신과 처지가 비슷한 로라를 위해 애인대신 계속 편지를 보내주고 있었던 것이다. 이곳에서는 8용의 하나를 만날수 있는데 8마리를 모두 처치한다면 지하드의 봉인을 풀수 있다고 한다.(여기의 용은 보물상자 속에 숨어 있다)

 

최강의 소환수(?) 지하드!󰠚󰠚󰠚󰠚󰠚󰠚󰠚󰠚󰠚󰠚󰠚󰠚󰠚󰠚󰠚󰠚󰠚󰠚󰠚󰠚󰠚󰠚󰠚󰠚󰠚󰠚󰠚󰠚󰠚󰠚󰠚󰠚󰠚󰠚󰠚󰠚󰠚󰠚󰠚󰠚󰠚󰠚󰠚󰠚󰠚󰠚󰠚󰠚󰠚󰠚󰠚󰠚󰠚󰠚󰠚󰠚

세계각지에 숨어있는 8마리의 용을 쓰러뜨리면 최강이라고 불리우는 소환수를 얻을수 있다. 그러나 지하드를 소환하면 아군과 적군을 가리지 않고 데미지를 가하므로 오히려 우리쪽이 전멸하는 수가 있다.

󰠚󰠚󰠚󰠚󰠚󰠚󰠚󰠚󰠚󰠚󰠚󰠚󰠚󰠚󰠚󰠚󰠚󰠚󰠚󰠚󰠚󰠚󰠚󰠚󰠚󰠚󰠚󰠚󰠚󰠚󰠚󰠚󰠚󰠚󰠚󰠚󰠚󰠚󰠚󰠚󰠚󰠚󰠚󰠚󰠚󰠚󰠚󰠚󰠚󰠚󰠚󰠚󰠚󰠚󰠚󰠚󰠚󰠚󰠚󰠚󰠚󰠚󰠚󰠚󰠚󰠚󰠚󰠚󰠚󰠚󰠚

 

 

7장.가우와 쉐도우

쉐도우의 과거󰠜󰠜󰠜󰠜󰠜󰠜󰠜󰠜󰠜󰠜󰠜󰠜󰠜󰠜󰠜󰠜󰠜󰠜󰠜󰠜󰠜󰠜󰠜󰠜󰠜󰠜󰠜󰠜󰠜󰠜󰠜󰠜󰠜󰠜󰠜󰠜󰠜󰠜󰠜󰠜󰠜󰠜󰠜󰠜󰠜󰠜󰠜󰠜󰠜󰠜󰠜󰠜󰠜󰠜󰠜󰠜󰠜󰠜󰠜󰠜󰠜󰠜󰠜

 

카이엔의 정보에 따라 야수원으로 가자. 그리고 동료를 세명만 데리고 야수원에서 싸우다 보면 또다시 가우가 동료가 된다. 또 야수원의 동굴에는 쉐도우가 있는데 그를 구하려고 하면 뒤에서 강력한 몬스터가 나타나는데...

 

◆보스 : 킹 베이모스

 

베이모스의 왕인 이 보스는 메테오를 사용해 오므로 주의해야 한다. 좀 비계덩어리 몬스터이므로 ‘화이가’를 사용해서 쓰러뜨리자! 그러나 쓰러뜨렸다고 해서 안심하면 않된다! 이 녀석을 쓰러뜨리면 뒤에서 또 한마리가 나오므로 주의!

 

쉐도우를 구해 사마사 마을에서 치료하면 잠시 쉐도우의 과거가 나온다.(전에 나온 꿈의 후속편) 그는 쉐도우라는 이름으로 바뀌기 전에 사마사 마을에서 구해준 소녀와 결혼했었다. 쉐도우는 리름의 아버지였던 것이다. 쉐도우는 언젠가는 자신이 감옥에 들어갈 것이라고 예상하고, 리름을 스트라고스에게 맡기고 마을에서 떠난것이 었다. (전에 만났을때에는 쉐도우가 사실을 알리지 않아 스트라고스도 알아보지 못한것이다) 그래서 리름은 아버지가 자신을 버린줄 오해하고 어른들을 싫어 했던 것이다. 쉐도우는 일단 여기서 휴식을 해야 하므로, 다른 동료를 찾으로 가자.

 

8장.모그와 설인

설인‘우마로’󰠜󰠜󰠜󰠜󰠜󰠜󰠜󰠜󰠜󰠜󰠜󰠜󰠜󰠜󰠜󰠜󰠜󰠜󰠜󰠜󰠜󰠜󰠜󰠜󰠜󰠜󰠜󰠜󰠜󰠜󰠜󰠜󰠜󰠜󰠜󰠜󰠜󰠜󰠜󰠜󰠜󰠜󰠜󰠜󰠜󰠜󰠜󰠜󰠜󰠜󰠜󰠜󰠜󰠜󰠜󰠜󰠜󰠜󰠜󰠜󰠜󰠜󰠜󰠜

 

비공정을 타고 나루세 마을로 찾아가면 모그를 발견할수 있다. 모그는 마을 북쪽에 설인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준다. 모그를 얻은후 얼어붙어 있는 환수에게 다가가 전투를 벌인후 ‘바리가루만다’를 얻을수 있다. 바리가루만다는 화이가,브리자가,썬더가를 익힐수 있는 아주 중요한 소환수로 세가지 속성의 공격을 가한다.

한편, 바리가루만다를 얻은후 절벽 뒤쪽으로 새로운 길이 생기는데 이곳에서 설인 우마로를 구할수 있다.

 

 

9장.지돌의 유령그림 사건

리름과의 재회󰠜󰠜󰠜󰠜󰠜󰠜󰠜󰠜󰠜󰠜󰠜󰠜󰠜󰠜󰠜󰠜󰠜󰠜󰠜󰠜󰠜󰠜󰠜󰠜󰠜󰠜󰠜󰠜󰠜󰠜󰠜󰠜󰠜󰠜󰠜󰠜󰠜󰠜󰠜󰠜󰠜󰠜󰠜󰠜󰠜󰠜󰠜󰠜󰠜󰠜󰠜󰠜󰠜󰠜󰠜󰠜󰠜󰠜󰠜󰠜󰠜󰠜󰠜

 

지돌에 있는 큰집에 주인은 거대한 미술관을 집안에 가지고 있는 엄청난 부자이며, 미술애호가 이다. 그는 리름의 재능을 아껴서 데리고 있다는데 이상하게 저택에는 아무도 없다.

한편, 마을에 어떤 아가씨는 집에서 일기를 보았다고 자랑을 하고 다니는데 다시 저택에 들어가면 불이 컴컴하게 꺼져있다. 그리고 책상위에 있는 일기장을 읽어 보면 지하 미술관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다. 지하 미술관은 계단에 불을 킨후 미술관의 왼쪽 아래에 있는 아가씨 그림을 통해서 내려갈 수 있다. 이 곳에는 리름이 거대한 그림을 그리고 있는데 바로 소환수(여신) ‘라크슈미의 그림’이다. 라크슈미는 악마에 의해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악마를 처치해 주면 소환수를 얻을수 있게 된다. 더불어 리름도 동료로 얻을수 있게 된다.

 

◆보스 : 그림의 악마

 

그림이라서 그러는지 약점은 불이다. 그러나 여신의 그림이 나오고 있을때 공격하면 특수 공격을 해오므로 악마의 모습으로 변신하였을때 집중적으로 공격하자.

 

쉐도우를 동료로 하자!󰠚󰠚󰠚󰠚󰠚󰠚󰠚󰠚󰠚󰠚󰠚󰠚󰠚󰠚󰠚󰠚󰠚󰠚󰠚󰠚󰠚󰠚󰠚󰠚󰠚󰠚󰠚󰠚󰠚󰠚󰠚󰠚󰠚󰠚󰠚󰠚󰠚󰠚󰠚󰠚󰠚󰠚󰠚󰠚󰠚󰠚󰠚󰠚󰠚󰠚󰠚󰠚󰠚󰠚󰠚󰠚󰠚󰠚󰠚

9장을 클리어한후 사마사의 마을로 쉐도우를 찾으러 가면 쉐도우가 어디로 사라져 버리고 없다. 마을 사람은 코린겐의 북쪽에 있는 격투장으로 갔다고 하는데 그곳에서 쉐도우와 싸워서 이기면 동료로 할수 있다. 쉐도우가 나오는 아이템(격투장에 아이템을 걸고 싸우는 곳이다)은 ‘일격의 칼날(いちげきのやいば)'인데 이것은 야수원의 동굴에서 얻을수 있다.

󰠚󰠚󰠚󰠚󰠚󰠚󰠚󰠚󰠚󰠚󰠚󰠚󰠚󰠚󰠚󰠚󰠚󰠚󰠚󰠚󰠚󰠚󰠚󰠚󰠚󰠚󰠚󰠚󰠚󰠚󰠚󰠚󰠚󰠚󰠚󰠚󰠚󰠚󰠚󰠚󰠚󰠚󰠚󰠚󰠚󰠚󰠚󰠚󰠚󰠚󰠚󰠚󰠚󰠚󰠚󰠚󰠚󰠚󰠚󰠚󰠚󰠚󰠚󰠚󰠚󰠚󰠚󰠚󰠚󰠚󰠚

 

 

10장.전설의 비보가 잠든 산

록크와 불사조󰠜󰠜󰠜󰠜󰠜󰠜󰠜󰠜󰠜󰠜󰠜󰠜󰠜󰠜󰠜󰠜󰠜󰠜󰠜󰠜󰠜󰠜󰠜󰠜󰠜󰠜󰠜󰠜󰠜󰠜󰠜󰠜󰠜󰠜󰠜󰠜󰠜󰠜󰠜󰠜󰠜󰠜󰠜󰠜󰠜󰠜󰠜󰠜󰠜󰠜󰠜󰠜󰠜󰠜󰠜󰠜󰠜󰠜󰠜󰠜󰠜󰠜󰠜󰠜󰠜󰠜󰠜

 

비공정을 타고 날아다니다 보면 별 모양의 산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 산 가운데의 공지로 비공정을 착륙시켜 진입하는것이 가능하다. 이곳에서는 파티를 두개로 나누어서 진격하는데 두 팀의 공동 작전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한쪽 파티가 스위치를 누르고 있는 사이에 다른팀이 지나가는등의 보조를 맞추는것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곳에도 8용중 한마리가 있는데 그냥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하자.

마지막에 록크와 만나게 되면 자동진행으로 코린겐으로 직행하게 되므로 그전에 8용을 죽여야 한다.

록크는 이곳에 부활의 비보의 전설을 듣고 레이첼을 구하기 위해 잠입한 것이었다. 그러나 레이첼은 전설의 비보인 피닉스의 힘으로 잠시동안 밖에 사라나게 할수 없었다. 레이첼은 진실로 사랑했었다는 말을 남기고 영원한 안식을 찾게 된다.

 

 

11장.광신도의 탑

연속 마법을 얻어라󰠜󰠜󰠜󰠜󰠜󰠜󰠜󰠜󰠜󰠜󰠜󰠜󰠜󰠜󰠜󰠜󰠜󰠜󰠜󰠜󰠜󰠜󰠜󰠜󰠜󰠜󰠜󰠜󰠜󰠜󰠜󰠜󰠜󰠜󰠜󰠜󰠜󰠜󰠜󰠜󰠜󰠜󰠜󰠜󰠜󰠜󰠜󰠜󰠜󰠜󰠜󰠜󰠜󰠜󰠜󰠜󰠜󰠜󰠜󰠜󰠜󰠜

 

뱀의 길을 따라가는 도중에는 산으로 둘러싸인 탑이 하나 있는데 이곳에는 스트라고스가 제 정신이 아닌체 배회하고 있다. 리름을 데리고 가면 동료로 얻을수 있는데 이 탑에서는 마법만 사용할수 있다.

모두에게 ‘리프렉트링’과 비행마법을 걸면 유리해 진다. 이곳에서는 주로 마력이 강한 티나나 세리스등을 이용하고 설인 우마로는 물리공격이 가능하므로 파티중 반드시 포함하도록 하자. 또는 모그의 ‘모르르의 부적’을 사용하면 적이 나오지 않는다.

또 처음에 나오는 방의 상자옆을 조사하면 아래층에 새로운 방이 생겨난다. 여기에도 8용이 있다.

최상층에는 연속마법을 사용할수 있는 액세서리인 ‘하트 오브 사마사’가 있는데 MP소모를 반으로 줄이는 금목걸이와 병용하면 강력한 마법공격을 연속으로 사용할수 있으므로 아주 중요한 아이템이다.

 

◆보스 : 매직 마스터

 

이 녀석은 마지막에 최강마법 알테마를 사용하므로 아군의 전멸을 피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살 수 있는 방법은 전원에게 리레이즈(죽은 후 자동으로 부활)를 걸거나 점프로 운좋게 피하는 방법이 있는데 리레이즈를 사용 가능하다면 전자의 방법을 이용하는것이 좋다. 알테마의 마법을 사용하면 쉽게 이길수 있다.

 

나루세에 있는 ‘라그나 로크’󰠚󰠚󰠚󰠚󰠚󰠚󰠚󰠚󰠚󰠚󰠚󰠚󰠚󰠚󰠚󰠚󰠚󰠚󰠚󰠚󰠚󰠚󰠚󰠚󰠚󰠚󰠚󰠚󰠚󰠚󰠚󰠚󰠚󰠚󰠚󰠚󰠚󰠚󰠚󰠚󰠚󰠚󰠚󰠚󰠚󰠚󰠚󰠚󰠚󰠚󰠚󰠚󰠚

록크를 동료로 한후 나루세로 가면 문을 열수 있는데 무기가게에 주인이 라그나 로크의 마석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주인이 최강검인 ‘라그나 로크’로 만들수 있으나 마석에서 배울수 있는 최강 마법인 ‘알테마’가 더욱 중요하므로 그냥 마석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또 위층에 집에 있는 노인이 ‘피에 젖은 방패’라는 저주의 방패를 주는데 이것은 저주를 풀면 최강의 방패가 된다고 한다. 이 방패를 장착하고 전투를 255번 하면 마법이 풀리고 최강의 방패가 된다.

󰠚󰠚󰠚󰠚󰠚󰠚󰠚󰠚󰠚󰠚󰠚󰠚󰠚󰠚󰠚󰠚󰠚󰠚󰠚󰠚󰠚󰠚󰠚󰠚󰠚󰠚󰠚󰠚󰠚󰠚󰠚󰠚󰠚󰠚󰠚󰠚󰠚󰠚󰠚󰠚󰠚󰠚󰠚󰠚󰠚󰠚󰠚󰠚󰠚󰠚󰠚󰠚󰠚󰠚󰠚󰠚󰠚󰠚󰠚󰠚󰠚󰠚󰠚󰠚󰠚󰠚󰠚󰠚󰠚󰠚

 

 

12장.흉내장이 고고

의문의 사나이 ‘고고’󰠜󰠜󰠜󰠜󰠜󰠜󰠜󰠜󰠜󰠜󰠜󰠜󰠜󰠜󰠜󰠜󰠜󰠜󰠜󰠜󰠜󰠜󰠜󰠜󰠜󰠜󰠜󰠜󰠜󰠜󰠜󰠜󰠜󰠜󰠜󰠜󰠜󰠜󰠜󰠜󰠜󰠜󰠜󰠜󰠜󰠜󰠜󰠜󰠜󰠜󰠜󰠜󰠜󰠜󰠜󰠜󰠜󰠜󰠜󰠜

 

야수원에서 동쪽에는 조그마한 무인도가 하나 있는데 이곳에는 아군을 하나둘 흡수하는 괴상한 몬스터가 등장한다. 이 몬스터에게 전원이 흡수 된다면 뜻밖에도 이상한 던젼으로 가게 되는데 이곳에는 여러가지 아이템을 얻을수 있는 것은 물론 5편에서 환상적인 개그를 하고 사라졌던 고고를 만날수 있다. 고고는 옛날 버릇을 못고치고 여전히 다른 사람의 행동을 따라하고 있는데 세계를 구한다는 티나들의 말을 듣고 자신도 따라서 세계를 구한다고 한다. 아무튼 웃기는 녀석이다.

 

고고는 최강의 동료?

 

고고의 전투 커맨드는 ‘흉내내기’외에도 스테터스 화면에 들어가면 모든 특기를 사용할 수 있는 (한번에 세가지 특기를 사용가능)아주 강력한 동료다. 마법도 함께 다니는 동료의 마법을 모두 사용할수 있다.

 

 

13장.고대의 지하성

‘오딘’과 여왕󰠜󰠜󰠜󰠜󰠜󰠜󰠜󰠜󰠜󰠜󰠜󰠜󰠜󰠜󰠜󰠜󰠜󰠜󰠜󰠜󰠜󰠜󰠜󰠜󰠜󰠜󰠜󰠜󰠜󰠜󰠜󰠜󰠜󰠜󰠜󰠜󰠜󰠜󰠜󰠜󰠜󰠜󰠜󰠜󰠜󰠜󰠜󰠜󰠜󰠜󰠜󰠜󰠜󰠜󰠜󰠜󰠜󰠜󰠜󰠜󰠜󰠜󰠜

 

피가로 성으로 사막을 건너다 보면 중간에 시동이 꺼지게 되는데 이곳에서 고대의 지하성으로 들어가는것이 가능하다. 이곳에는 ‘전승의 표시’라는 액세서리를 구할수 있는데 이것을 장착하면 4번연속 공격하는 ‘마구 때리기’어빌리티의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이곳에는 고대의 용자 오딘이 석화되어 있는데 소환수로 얻을수 있는데 참철검으로 복수의 적을 일단내는 강력한 소환수지만 실패율이 높은것이 단점이다.

한편 왕비의 의자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면서 A버튼을 누르다 보면 비밀 통로를 열수 있다. 그곳에는 왕비가 석화되어 있는데 왕비의 눈물로 오딘이 더욱 강력한 라이딘으로 변신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여기에 있는 8용은 참철검이란 강력한 무기를 준다.

 

 

14장.전설의 몬스터 ‘비둔’

스트라고스의 꿈󰠜󰠜󰠜󰠜󰠜󰠜󰠜󰠜󰠜󰠜󰠜󰠜󰠜󰠜󰠜󰠜󰠜󰠜󰠜󰠜󰠜󰠜󰠜󰠜󰠜󰠜󰠜󰠜󰠜󰠜󰠜󰠜󰠜󰠜󰠜󰠜󰠜󰠜󰠜󰠜󰠜󰠜󰠜󰠜󰠜󰠜󰠜󰠜󰠜󰠜󰠜󰠜󰠜󰠜󰠜󰠜󰠜󰠜󰠜󰠜󰠜󰠜󰠜󰠜󰠜

 

스트라고스와 리름을 파티에 참가시키고 사마사의 마을에 가면 스트라고스의 친구인 감보 할아버지가 옛날에 함께 잡으려고 한 전설의 몬스터 ‘비둔’이 또 다시 나타났다고 한다. 스트라고스는 옛날에 성공시키지 못한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북쪽에 생긴 동굴로 가기로 한다. 리름도 함께 도와 준다고 따라 오는데...

 

 

15장.싸움의 결말

결말󰠜󰠜󰠜󰠜󰠜󰠜󰠜󰠜󰠜󰠜󰠜󰠜󰠜󰠜󰠜󰠜󰠜󰠜󰠜󰠜󰠜󰠜󰠜󰠜󰠜󰠜󰠜󰠜󰠜󰠜󰠜󰠜󰠜󰠜󰠜󰠜󰠜󰠜󰠜󰠜󰠜󰠜󰠜󰠜󰠜󰠜󰠜󰠜󰠜󰠜󰠜󰠜󰠜󰠜󰠜󰠜󰠜󰠜󰠜󰠜󰠜󰠜󰠜󰠜󰠜󰠜󰠜󰠜󰠜󰠜󰠜

 

자! 동료 14명 그리고 강력한 무기, 방어구, 액세서리와 마법을 모두 얻으면 이제 마지막 결전의 장소인 케프카의 탑으로 가자! 동료를 3개의 부대로 나누어서 각각 오른쪽, 중간, 왼쪽으로 보내자.

먼저 할일은 중간과 오른쪽에 나오는 중간 보스를 쓰러뜨리고 세이브하는 일이다. 다음은 왼쪽 부대를 이동시켜 보물상자에 있는 빛을 얻으면 중간의 통로가 열린다. 그러면 중간부대로 오른쪽의 길을 만들어 주면 된다. 중간에 8용 2마리가 나온다는것을 잊지말자! 마지막 보스의 전에는 4가지 보스가 등장한다.